마천동 성내천 일대 재개발 확정입니다. 마천동 93-5 성내천 복구사업과 더불어 2200 가구가 재개발된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2011년 재정비촉진지구에 편입됐으나, 주민동의 등 문제로 정비구역 지정이 중지된 후 개발과 멀어졌었습니다. 이로 인한 노후 건축물 밀집, 불법주정차 및 협소한 도로문제 등으로 환경 개선이 절실한 지역으로 꼽힌 곳입니다.
마천동 93-5 일대 신속통합기획 대상지 선정
확정된 기획안 마천동 93-5 일대는 성내천 복원계획(2028년 예정)과 연계해, 수변 특화 주거단지로 거듭난다고 합니다.
(최고 35층 내외 2200세대)
마천동 93-5 위치
지하철역 5호선 종점 마천역 부분일대입니다. 수도권 순환 고속도로 서하남 IC와 송파 IC의 중간 지점입니다. 둔촌주공 재개발 단지와 위례신도시와 근접합니다. 잠실 생활권 분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직주근접
강남역 접근성
대중교통 1시간은 예상
일자리가 새로 생기는 것은 아니고 주거단지 위주로 생기는 것입니다. 강남권으로는 대중교통으로 1시간 이내입니다. 환승을 해서 가야 하기 때문에 문에서 문까지 Door To Door의 개념으로는 1시간은 잡아야 합니다.
잠실, 문정, 가락시장 접근성
30분 이내 가능
문정역 법조타운에 형성되어 있는 곳의 사무실이 있다면 실 거주 하는 수요도 꽤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정동 자체 재개발단지도 현재 많이 있지만 아파트 단지가 형성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곳이 될 듯합니다.
마천동 교통
지하철 5호선 마천역
시내버스 3315, 3314, 3318 등 잠실 연결 배차간격 5분 이내 가능
강남을 한방에 가는 대중교통이 없지만 잠실로 가는 버스가 아주 많이 배차되어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는 가락시장 잠실 주변이 복잡해서
마천동 93-5 재개발 소식으로 위치와 교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문정동 136단지 재개발 이후 노후 아파트들이 리모델링 또는 재건축 소식들이 계속 들려오고 있습니다. 2023년 건설 경기가 매우 어려워서 입찰 시도하지 않는 업체들이 많지만 계속 관심을 갖고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