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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드센스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용어 노출 RPM, CTR 광고용어 배우기

by 부자타령 2023. 4.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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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는 온라인 광고를 통한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기존에 광고 관련 일을 해본 적이 없던 저는 낯선 용어들이 많아서 하나씩 알아가면서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노출 RPM과 CTR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애드센스는 고객센터 도움말을 보면 아주 자세히 설명을 해줍니다.

 

구글애드센스 노출 RPM

"Revenue per Mile"

1,000회 노출당 수익(RPM)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계산식 : RPM = (예상수입 / 페이지 조회수 ) * 1000

예시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입니다.

(0.15/25) * 1000 

 

45,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4달러가 됩니다.

(180/45,000) * 1000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검색 RPM

검색 1,000 회 노출당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보고된 검색 횟수로 나누고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검색 RPM = (예상 수입 / 검색 횟수) * 1000

 

예시

15,000회 검색에서 예상 수입이 60달러면 검색 RPM은 4달러(60달러 / 15,000 * 1000)

 

검색 CTR

Click Through Rate

검색 클릭률(CTR)은 광고에서 발생한 클릭수를 보고된 검색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검색 CTR = 클릭수 / 검색 횟수

예시

1,000회 검색에서 클릭이 7회 발생했다면 검색 CTR은 0.7%가 됩니다.

 

CTR 최적화

최적회 되지 않은 사이트 디자인 또는 부적합한 타게팅으로 CTR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글 내용과 전혀 상관없는 광고가 고객에게 보인다면 스팸으로 보여서 블로그 체류시간도 짧아지고 글 읽기도 싫어질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에게 광고가 보이는데 그 사람과 관련이 없다면 수익률이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애드센스에서 말하는 가장 실적이 좋은 광고 크기는 720x90, 336x280, 160x600, 320x100 모바일 배너입니다.

 

구글애드센스 고객센터 출처 글입니다. 구글애드센스가 아니더라도 비슷한 광고수익모델이 많으니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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