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PSG 이적으로 메시의 대체자 소리까지 언론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슛돌이 시절을 기억하는 많은 분들이 이강인선수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국가대표에서의 활약도 눈에 띄고 최근에는 피지컬도 계속 좋아지는 모습입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꾸준히 해서 상체 근육도 꽤나 커진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PSG 이적 연봉과 경쟁자 그리고 앞으로 전망을 전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이강인 PSG 이적 연봉
이강인 PSG 이적 연봉은 약 58억 원 400만 유로입니다. PSG 팀 내에서는 높은 연봉은 아니지만 기존보다 훨씬 높아진 몸값을 인정받은 것입니다. 현 소속팀 스페인 라리가의 마요르카에서 이적료가 엄청나게 높게 합의가 되었습니다. 사무엘 에투 다음으로 역대 2위의 이적료입니다.
이적료
2200만 유로(약 310억원)는 마요르카 역대 이적료 수입 2위에 해당하는 큰 금액입니다. 1위는 2005년 바르셀로나에 사무엘 에투를 보내면서 받은 2700만 유로(약 383억 원)입니다. 이강인은 2021년 여름 발렌시아에서 자유계약선수로 마요르카에 입단하면서 연봉을 적게 받는 대신 세론 20% 조항을 계약서에 포함시켰습니다. 마요르카에서 다른 팀으로 옮길 때 이적료의 20%를 선수가 받는다는 내용입니다. 이번에 이 조항으로 연봉 외 약 62억 원을 이강인 선수가 직접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강인 피지컬
이강인 선수가 키가 크지 않지만 상당히 다부진 체격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키 174CM 에 몸무게 71KG 이면 축구선수 치고 키에 비해 웨이트가 꽤 탄탄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엄청난 하체 근육에 이어서 상체도 계속해서 좋아지는 것을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강인은 어린시절부터 축구선수 생활을 했지만 피지컬적인 부분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작고 왜소한 편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런 부분을 극복하기 위해 볼 키핑 능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었던 계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이 먼저 채워지고 신체적 성장은 뒤늦게 따라왔습니다. 실제로 성장속도가 느린 편이라 U20 국가대표 활동 시 트레이닝도 개인 피지컬트레이닝을 따로 진행했다고 합니다. 20세가 되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본격적으로 하면서 상체근육도 같이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이강인 경쟁자
이강인 경쟁자로 얘기 나오는 것은 이 포스터에 등장한 선수가 아닙니다. 사실상 다른 포지션 선수들은 겹치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스페인 라리가에서 활약을 펼친 가브리 베이가 입니다. 2002년생 미드필더로 셀타 비고 유스 출신입니다. 스페인 라리가 36경기 출전시간만 2,312분입니다. 11골 4 도움을 올렸습니다. 팀의 주 공격자원인 이아고 아스파스가 12골을 넣은 걸 보면 득점력이 상당한 수준입니다. 중앙 미드필더이지만 공격적 성향이 뛰어나고 측면 자원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밸런스, 창의성, 기동력을 두루 갖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스피드 면에서 이강인보다 좀 더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망
PSG 에서 주전경쟁에서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면 4-3-3 전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공격진 3명 네이마르, 음바페, 아센시오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미드필더진에서 이강인, 마르코 베라티, 베르나르두 실바가 예상됩니다. 수비진은 누누멘데스, 뤼카 에르난데스, 마르퀴뇨스, 아쉬라프 하카미가 예상됩니다. 골키퍼는 잔루이지 돈나룸마가 하게 되는 것이 현지 언론 예상 라인 업니다. 언제나 예상인 것이고 실제로는 주전을 장담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선수들 간의 호흡과 스타일도 잘 맞물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경기에 나서면 이강인의 패스를 네이마르나 음바페가 받아먹는 그림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강인이 계약서 사인을 하고 유니폼을 입는 소식으로 한국 축구팬들을 기대하게 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